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
Joy brings all blessings of God

본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부자에게 기자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물었답니다.    그랬더니, 한참을 생각한 후에, 부자의 답이 ‘운이 좋아야 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운이 좋을 수 있느냐고 물었을 때, 운이 좋아지려면, ‘즐거운 마음, 행복한 마음을 갖고 살 때’ 운이 좋아진다고 했습니다. 소문만복래라는 말이 있습니다웃는 가정에 만복이 깃든다는 뜻입니다마음에 기쁨이 있을 때, 하늘의 복이 만복으로 임하게 됩니다.  일로일로, 일소일소라는 말도 있습니다. 한 번 화내면, 한 번 늙고, 한 번 웃으면 좀 더 젊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15초 동안 크게 웃으면, 약 2틀을 더 산다고 하지요?

그런데 세상 사람들은 기쁨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어떻게 기뻐해야 할지는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은 평생을 살면서 하루에 평균 6번에서  7번 웃는데 그중에 3번 정도는 비웃음이라고 합니다. 일하는 시간, 잠자는 시간을 빼면, 평생 사람은 근심 걱정으로 6년 7개월, 화장실 3년 6개월, 변비 환자는 4년 허비하고 기쁘게 마음껏 웃는 시간은 겨우 20일 내외라고 하지요. 웃어야 하는데, 웃을 수 없는 것입니다. 사실, 사람을 보며, 세상을 볼 땐, 웃기가 쉽지 않습니다매일 신문지상을 통해 흘러나오는 뉴스들은 우리 삶을 분노하게 하고 슬프게 하고 힘들게 하지, 좋은 소식이 별로 없습니다. 금메달은 어쩌다 한 번이고, 나머지는 모두 메달권 밖의 슬픈 패배의 소식들 뿐입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모든 분야에서, 우리는 기쁜 소식을 자주 늘 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슬픔 많은 세상에서, 어떻게 늘 기뻐하며 살 수 있을까요그러나, 우리가 늘 기뻐할 수 있는 비결은, 오직 예수 신앙뿐입니다.   믿음입니다. 기쁨의 근원 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고, 예수님을 본받아 예수님안에 거할때만이 우리는 늘 기뻐할 수 있습니다. 예수 신앙은 근본적으로 기쁨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생각과는 다르게, 이 세상에 계실 때,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먹고 마시고, 믿는 자들의 행복’에 대해서 설교하시고 (산상수훈 8복) 심지어 십자가에 돌아가시기 바로 전날 밤까지 제자들과 어울려 복된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늘 주님안에는 하늘의 기쁨이 있었습니다. (15:11)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유앙겔리온은, 기쁜 소식이라는 뜻입니다모든 다른 종교들은 대개가 근엄한 편이지만, 우리도 때로 예수 신앙을 오해하여 근엄한 표정을 지었었지만, 찌푸린 경건은 참된 경건이 아니라고, 근본적으로 예수 신앙은, 기쁨입니다. 사람들은 슬픔 많은 이 세상에서, 예수님을 만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하나도 즐겁지 않은 지옥같은 세상에서, 노래와 웃음이 가득한 천국을 주안에서 맛보았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있었던 모든 시간들이 행복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기쁨의 반대는 슬픔이 아니라, 불신앙입니다. 예수안에 거하면, 항상 기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소문만복래, 늘 기쁨의 근원 되시는 예수안에 거하면, 우리 삶은 완전한 기쁨을 누리게 되고, 하나님께서 성경에서 약속하신 만복을 누리게 됩니다. 그리고, 영혼을 구원하게 됩니다. 어쩌면 예수님을 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이 웃고 기뻐하는 성도들의 삶일 수 있습니다.  늘 예수안에 거하여, 모든 환경속에서 늘 기쁨으로 사셨던 주님을 본받아 항상 기뻐하는 삶으로 주님을 영화롭게 하고, 만복을 누리시며, 많은 영혼들을 주님앞으로 인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샬롬. 2018.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