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어 십자가를 지신 목적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가로막은 우리의 죄를 모두 십자가 보혈로 씻고,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지닌 몸의 부활을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십자가 보혈의 공로로 우리에 게 주시는 놀라운 하늘선물이 우리 몸의 부활입니다. 이 사실이 너무나 중요한데, 말로 해서는 연약한 인생들이 믿기는 쉽지 않습니다. 신앙 좋다는 마리아와 마르다 도, 죽은 나사로 무덤앞에서 슬피 울면서, 부활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 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두 팔 걷어붙이고, 믿음 약한 인생들을 위해, 자신의 몸으로 몸의 부활을 확실하게 증명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십자가 에서 피를 철철 흘리면 완전히 죽으셨습니다. 로마 군인들이 옆구리를 창으로 찔러, 물과 피를 다 쏟아 확인 사살했습니다. 예수님은 완전히 죽으셨고, 돌로 막힌 무덤 에 사흘동안 계셨고, 그리고 사흘후에 부활하시어, 여러 모양으로 제자들에게 나타 나시어, 자신의 부활이 어떤 환영이 아니라, (fantasy) 실제적인 육신의 부활임을 확 실히 알려 주셨습니다. 성경 기록에 따르면, 부활의 주님은 무려 10번이나 사람들에 게 나타나셨습니다. 여인들에게 나타나셨고, 베드로에게 나타나셨고,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또한 열 한 제자에게, 갈릴리 바닷가에서 7제자에게, 그리고 약 500명 의 사람들에게 한꺼번에, 마지막으로 부활 후 40일에 베다니 감람산에서 많은 사람 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육체 부활은 증인이 한 둘이 아 닙니다. 예수님은 확실히 육체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런데,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이 놀라웠습니다. 일단 예수님의 부활체는, 환영이 아 닌 실제적인 육체였습니다. 의심많은 도마가 예수님의 손과 발의 못자국을 만져보고 옆구 리에 손을 넣어 확인한대로, 예수님의 부활은 확실히 실제적인 몸의 부활이었습니다. 예수 님의 부활체는 우리 몸과 같은 육체였습니다. 천국에 가서 몸이 천사같이 변하면, 식도락 은 어떻게 되느냐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경에 보니,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셨다는 구절이 나옵니다. 예수님 의 몸은 음식 맛을 아시는 몸이셨습니다. 그런데, 동시에 놀랍게도 예수님의 몸은 노화되는 세포가 아니라 전혀 썩지 않는 영광스러운 몸이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 체는 문을 모두 닫은 밀폐된 공간에 벽을 뚫고 홀연히 나타나는 자유롭게 공간 이동이 가 능한 몸이셨고, 하늘로 들려 올라가시는 매우 신비로운 새로운 몸이셨습니다. 분명히 사람 의 몸은 몸인데, “완전히 새로운 피조물”(A perfect new creation) 이셨습니다.
그 몸을 목격하고 만져 본 제자들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서 듣기만 하다가 실제로 보고 만져보고 경험해 보니,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고 살아서 믿는 자 영원히 산다’는 부활 신앙이 확고해졌습니 다. 죽음이 더 이상,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두 눈으로 똑똑히 확인했을 때, 제 자들은 모두 달라졌습니다. 예수 복음 전하다가 죽으면 정말 비참하게 끝나는 인생 이 아니라, 예수님 말씀 그대로 의를 위해 핍박받으면, 하늘에서 상급이 크고, 죽어 도 예수님의 부활체처럼 더욱 완전하고 신비로운 몸으로 다시 산다는 확신이 생기 니, 언제나 두려움없이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부활주일입니다. 예수님 께서 무덤을 깨치고 부활하시어, 우리의 왕노릇하던 사망권세를 이기신 날입니다. 늘 부활신앙안에서, 사망권세의 두려움을 이기고,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언제나 담 대하게 복음을 전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샬롬. 2020.04.12.